[SPTV] 범죄는 검거보다 예방이 우선

요즘 뉴스를 보면 강력범죄 얘기와 함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CCTV죠. CCTV에 찍힌 용의자나 범인의 모습이 심심치않게 등장합니다.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범죄의 현장이 녹화되고 있는 게 현실이고, 아마도 이런 CCTV를 통한 범인의 검거 소식이 뉴스를 통해 방영되는 것은 경종을 울리려는 의미도 있겠죠. ‘누군가 너를 지켜보고 있다’는 무언의 메시지말이죠.

스마터플래닛을 위한 IBM의 스마트 영상감시 솔루션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거 CCTV 아냐, IBM이 CCTV도 만드냐’고 궁금해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보기엔 CCTV같이 보일 수 있지만, 말 그대로 ‘똑똑한’ CCTV라고 해야겠죠. 뭐가 다르냐구요. 현재의 CCTV가 범죄의 사후 결과를 찾아내는 것이라면, 스마트 영상감시 솔루션은 ‘예방’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수상한 동선을 감지해 미리 경보를 울려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늘의 SPTV(Smarterplanet TV)는 미국 시카고의 스마트 영상감시 솔루션입니다. 목요일부터 날이 추워질 것이라고 합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5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