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가 도래하다.

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가 도래하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빅 데이터’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빅 데이터란 말 그대로 대용량의 정보를 뜻하는데, 이러한 빅 데이터의 활용 정도가 향후 비즈니스 성공의 척도가 될 정도로 중요해졌습니다. 얼마 전 세계 경제 포럼인 다보스 포럼에서 데이터가 돈이나 금과 같은 경제적 자산이 될 것이라며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신기술 1위로 뽑을 정도니까요.

IBM은 이와 같이 스마터 플래닛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는 빅 데이터 분야에 있어 다양하고 앞서나가는 첨단 기술들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빅 데이터를 잘 활용한다면 각종 인프라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비용도 줄이고 보다 똑똑한 방식으로 생활할 수 있게 되겠지요?

얼마 전 있었던 Information On Demand Comes To You 2012 행사에서는 이와 같은 IBM의 발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해 기반되어야 할 첨단 데이터 관리 전략과 솔루션 및 글로벌 사례들과 더불어, 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위한 딥 애널리틱스 주요 제품 및 서비스와 국내 사례가 소개되는 자리였는데요, 퀴즈 쇼 Jeopardy! 에서 인간 챔피언을 이긴 왓슨이야말로 인간의 언어와 사고방식으로 빅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것을 대변해주는 대표적인 결과물임을 다시 한번 환기시켜주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를 통해서 IBM이야말로 빅 데이터를 통합적인 관점에서 기업들과 함께 고민하여 비즈니스 가치로 이끌어낼 수 있는 파트너라는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기업들은 자신이 충분한 정보관리 분석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자가 진단해보고 향후 분석 능력의 향상을 통해 인사이트를 키워나가야 할 것입니다. 자 그럼, 향후 어떤 기업들이 빅데이터 활용의 달인으로 떠오를지 기대해볼까요?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4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