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er Plant 새로운 TV광고 new!

Smarter Planet 의 새로운 TV광고를 보셨나요? 올 상반기 새롭게 TV광고 3종이 공개 되었는데요. 똑똑한 정보 분석 (Smarter Analytics), 똑똑한 클라우드 (Smarter Cloud), 똑똑한 상거래 (Smarter Commerce) 3편이 각각 서로 다른 재미를 주고 있는데요.

분석과 예측 : 1초 안에 할 수 있는 일들

째깍! 1초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마치 100원을 들고 뭘 살 수 있을까고민하는 것과 비슷한 정도의 황당함이 느껴지는 데요. 데이터 분석의 세계에서는 1초안에 우리가 상상하지 못하는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만의 고속철도는 철로에 설치 된 센서를 통해 기차의 운행정보 및 부품의 상태를 수집, 이를 분석하여 이상 징후가 발견될 때는 이를 재빨리 경고하는 데 단 1초가 걸리며, 미국의 텍사스에서는 정전 사태가 발생하기 전 전력 공급에 이상이 있음을 발견할 수 있고 글로벌 금융회사에서는 이상적인 자금 흐름을 감지하여 금융 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단순히 기업 임원의 의사결정을 돕는 그 이상, 우리 생활을 얼마나 더 안전하게, 더 똑똑하게 지켜낼 수 있는 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인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 클라우드로 가능해진 비즈니스 혁신

이 광고를 처음 봤을 때 제 반응은 이랬습니다 “오! 드디어 IBM도 애니메이션 형태의 광고를 하는 구나.” 새롭긴 한데…. 진짜 애니메이션 시리즈 광고물이 나오나 라고 생각했던 제 기대를 멋진 반전으로 마무리 해주더군요. 광고의 내용은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인해 베를린의 한 작은 연구소는 슈퍼컴퓨팅을 이용해 암 치료제 연구에 활용하고 있으며, 중국의 한 산업도시는 불과 4년만에 세계 하이테크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영국에선 스마트 그리드를 도입해 배기가스를 80%까지 감소시켰으며 말레이시아의 작은 독립 스튜디오에서는 거대한 블록버스터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루어 졌다는 건데요. 동영상에서 보여지는 애니메이션 역시, 클라우드 컴퓨팅 파워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작업을 통해 제작되었음을 유쾌한 반전으로 강조하고 있네요.

똑똑한 상거래 : 고객의 요구보다 앞선 상거래

인터넷/모바일 쇼핑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기대도 점점 높아만 가는데요. 상품의 검색, 주문부터 배송, 서비스까지 모두 잘 이루어진다면야 바램이 없겠지만 경우에 따라 판매처와 공급처간 서로 잘못을 떠넘기거나 배송업체와 판매처, 판매부서와 서비스 부서가 서로 달라 몇번씩 ARS 를 붙들고 애를 먹는 적도 있을 겁니다.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착! 알아서 해주는 그런 상거래 서비스는 어려운 걸까요? 제품의 공급부터 마케팅, 판매,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심지어 고객이 자신에게 뭐가 필요한지도 알기 전에 눈앞에 짠! 하고 매력적인 상품을 펼쳐 보여주는 그런 세상! 똑똑한 상거래를 그려본 TV 광고네요.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5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