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해를 맞아 가구 판매량이 증가할지도?

지난주 우리는 IBM의 글로벌 2분기 리테일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거기에선 향후 3개월 간 가구 판매량이 엄청나게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담겨져 있습니다. 매장 내 판매량 8%, 온라인 판매량 28.44%의 바람직한 증가세입니다. 소매업계에 아주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Michael Haydock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책임 연구원

이러한 증가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렌탈의 증가라던가, 가처분 소득의 증가라던가, 꾸미기를 선호하는 추세 등이 연관이 있는데 아마도 향후 가구 판매량 증가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금년이 용의 해라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12년마다 돌아오는 상서로운 용의 해를 맞아서 전 세계에서 수만명의 사람들이 행운이나 대박을 꿈꾸며 결혼이나 2세 등을 계획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설을 매장 판매량 데이터를 통해서 검증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지난번 용의 해였던 2000년도에도 가구 시장이 요동쳤을까요?
맞았습니다. 2000년도의 가구 판매량은 지난 22년 기록 중 최고치를 기록했었습니다. 금년도 그럴지 지켜봅시다.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6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