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챗: MS의 미스테리를 판독하기 위한 분석

미드 ‘하우스’에 자주 등장하는 다발성경화증(Multiple Sclerosis)은 무시무시한 병입니다. 주로 젊은이들을에게 나타나며, 자기 몸의 자가면역시스템이 스스로 뇌와 척수를 공격합니다. 그 결과는 신체 마비, 인지능력 저하 및 기타 만성 질환들의 주원인으로 작용하기 등입니다. 발병원인도 알려지지 않았고 치료방법도 없습니다.

다행히 MS 관련된 생물학적 및 임상학적 결과가 지난 10년간 폭발적으로 늘어났으며, 동시에, 새로운 연구 방법을 통하여 한 가지 샘플로부터 환경적인 원인 및 수십만가지의 유전적 변형을 평가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버팔로의 뉴욕 주립대 연구진들은 원인을 밝히고 치료방법을 찾기 위한 시도를 하는 데에 컴퓨팅을 이용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표준시로 내일 새벽 1시부터 1시간동안 트위터에서 해쉬태그 #IBMDataChat 을 달고서 트위터 상에서 대담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술력을 이용하여 MS의 치료방법을 찾기 위한 대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께서는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자 소개:
– Shawn Dolley, IBM 빅데이터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부문 부사장(사회자), @shawndolley
– Murali Ramanathan 박사, 뉴욕주립대학 약학과 및 신경학 교수, 동 대학원 학장, 데이터 집중 연구회 공동 책임자, @M_Ramanathan
– David Smith, 혁신 분석 연구 전도사 및 마케팅 부사장, @revodavid
– Tim Coetzee, 국책 MS 소사이어티 책임 연구원, @tim_coetzee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4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