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통합시스템을 만나다 – IBM PureSystems 론치 행사 방문기

유난히 더디게 온다고 느껴졌기에 반갑고 아쉬운 올해 봄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렇게 화창하고 살짝 더운, 한 마디로 나들이하기에 딱 적합한 날씨에 사무실에만 쳐박혀서 일하는 것이 유난히 아쉽습니다.

얼마전 5월 9일에 열린 IBM 퓨어시스템즈(PureSystems) 론치 행사는 업무도 보며 나들이도 하는, 한 마디로 일석이조에 딱맞는 행사였습니다.

오랫만에 찾은 남산의 푸른 수목들, 그리고 반얀트리호텔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 PureSystems 배너들도 반가웠습니다.

시간 맞춰 도착하여 기다리고 있는 참석자들이 보이네요.  학구적인 모습들입니다.

자, 그럼 행사의 주제인 IBM 퓨어시스템즈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는 올해 IBM이 출시한 ‘새로운 범주의 컴퓨팅’ 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퓨어시스템즈는 IBM의 전문성이 총 집약되어 탄생하였다는 사실에 무게를 두고 이른바 ‘전문가통합시스템 (Expert Integrated Systems)’으로 불리고 있으며 크게 세 가지 특징을 강조합니다.

  • 내장형 전문지식 (Built-in Expertise) :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전문가가 작업하고 튜닝하는 수준의 시스템
  • 디자인 단계부터 통합된 설계 (Integration by Design) : 공장 출고 시점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를 통합
  • 경험의 간소화 (Simplified Experience) : 설치 및 실행에 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사용자 경험의 간편성을 극대화

행사장 앞 배너에 있는 QR코드가 눈에 띕니다. 요즘 스마트폰 안 가지고 있는 사람 거의 없지요…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니, 퓨어시스템즈 페이스북으로 연결됩니다. 행사 발표를 생중계해주었습니다.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DE (Distinguished Engineer)인 Hye-Young McCreary 전무의 기조연설입니다.  현 IT의 이슈와 고객 니즈를 토대로 한 퓨어시스템즈 출시 배경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조연설에 이어서, SAP 손부한 부사장이 SAP과 퓨어시스템의 협력 관계에 대해 짧지만 인상깊은 발표, 그리고 퓨어시스템즈를 구성하는 두 가지 제품군인 “IBM 퓨어플렉스 시스템” 과 “IBM 퓨어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상세 소개, 국내 제조 IT를 선도하는 솔루션 기업이자 국내 첫 Ready for PureSystems 인증을 획득한 미라콤아이엔씨의 발표, 마지막으로 퓨어시스템즈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오퍼링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참고로, 퓨어시스템즈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IBM 퓨어플렉스 시스템 (IBM PureFlex System) : 인프라스트럭처 시스템: 전문성을 집약하여 자원의 상태를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기업이나 기관의 인프라를 최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사전에 예측하여 자원을 간편하게 할당할 수 있도록 지원함.
  • IBM 퓨어애플리케이션 시스템 (IBM PureApplication System) : 플랫폼 시스템: 신속하게 최적화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집약하여 설계된 시스템

남산 나들이도 덤으로 따라온 퓨어시스템즈 론치 행사였지만, 당일 행사 발표를 페이스북에서 다시 한 번 동영상으로 만나보니 현장에서보다 집중이 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링크] 

* 퓨어시스템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이 곳을 방문하세요 [링크]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6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