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특집] 파트너쉽을 통한 혁신 강화

저는 지난 30년간 Shell에서 경기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수많은 사람들과 모든 직급에서 일을 해왔습니다. 제가 그간 깨달은 한가지는 개방적이고 투명한 기업 환경이 혁신과 협업을 강화시킨다는 것입니다.

이번 2012년 IBM 글로벌 CEO 연구에 따르면, 1,700여명의 CEO들은 기술과 파트너십 그리고 협업이 향후 3년에서 5년 후 기업의 성공을 좌우할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합니다. 특히 우리 CEO들은 고객과 파트너와 직원들의 바람에 부합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에 대해 지속적인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일례로, Shell은 태국에서 오토바이용 기름을 1리터짜리 용기에 판매해 왔는데, 태국의 대다수 오토바이 오너들은 3/4 리터만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오토바이 기름통이 3/4 리터만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1/4의 기름을 저장할 다른 공간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Shell의 직원들은 이를 깨닫고 3/4 리터짜리 용기로 변경하였습니다.

그 결과, 태국에서 Shell의 시장점유율은 80%까지 상승했으며, 현재는 필리핀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순한 아이디어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결국 기업의 진정한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Peter Voser, Shell 社 CEO

기업의 외부로까지 혁신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파트너십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훌륭한 파트너들은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혁신을 위해 새로운 방법들을 추진합니다. 최상의 아이디어는 기업이 파트너들과 함께 서로 협력하고 혁신모델을 수용할 때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 Shell은 앞으로 맞닥뜨릴 에너지, 물, 음식 시스템에 대응하기 위해 IBM을 포함하여 다양한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 물, 음식 시스템은 서로 맞물려 있고 그러한 자원을 관리하기 위한 최상의 의사결정을 만들기 위해 서비스 아웃소싱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Shell은 한 세기를 뛰어넘는 기술 선도자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들과 함께 수많은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할 것입니다.

‘파트너쉽을 통한 혁신 강화’ video 보기

iPad 용 Shell INSIDE ENERGY 앱 다운로드 받기

About these ads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5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