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의혁신경험바탕으로고객과동반성장

한국IBM은 올해 스마터 플래닛 아젠다에 기반해 고객들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똑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올해로 101주년을 맞는 IBM이 갖고 있는 혁신의 경험과 지식, 전세계에 걸친 가용 자원들을 고객들에게 공유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과 동반 성장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공공 영역에서는 에너지, 공공안전, 건물 및 설비 관리, 도시 인프라 등 ‘똑똑한 도시’ 구현에 초점을 맞춰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 스페이스, 스마트 영상감시시스템, 스마트 빌딩, 스마트 에너지(스마트 그리드) 등 4개 중점 분야에 맞춰 더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효율적인 미래 도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스마터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것이다.

기업 영역에서는 고객들이 역동적인 IT 인프라와 정보 분석 솔루션, 협업에 기반한 업무 환경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똑똑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특히 사실에 근거한 실시간 정보와 예측 역량을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시점에 비즈니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 분석 및 최적화(Business Analytics and Optimization)와 기업의 미래지향적인 IT 인프라의 핵심 기반이 될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터 비즈니스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다.

또한 금융, 전자, 통신, 에너지, 공공 등 각 산업별 프로세스와 요구에 따른 인더스트리 프레임워크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최적화를 지원하고,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 고객에 대한 컨설팅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컨설팅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고객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욱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선진 비즈니스 통찰력과 IBM에서 검증된 실제 혁신사례들을 고객의 목표에 맞게 차별화하여 혁신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통해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는 동시에 그룹 SI 회사 및 여러 파트너들과의 협력관계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IBM이 올해 주력할 영역을 사업 분야별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고객의혁신을돕는고품질서비스

IBM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의 고객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전문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인프라 테크놀로지 서비스, 전략적 아웃소싱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전략적 아웃소싱 사업은 고객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맞춰나갈 계획이며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컴퓨팅 등 새로운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새로운 SO 서비스 구현에도 힘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인사, 재무, 구매, 교육,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업무의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GPS(Global Process Service)를 통해 고객이 핵심 경쟁력에 집중할 수 있는 경영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를 위해 GBS와 GTS의 서비스 딜리버리 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그룹 SI사 및 금융권 IT 자회사등과 협력해 비즈니스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다.

신뢰성높은 IT 인프라

한국IBM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통합 역량과 각 산업의 특정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스마터 시스템을 통해 경쟁사의 조합을 압도하는 성능과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의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의 투자 대비 효과를 보장하고 있다.

System z 메인프레임의 경우 지난해 발표한 신형 메인프레임 서버 zEnterprise와 솔루션 에디션을 앞세워 신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파워 시스템은 지난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한 데 이어 올해는 SAP 등 주요 글로벌 및 로컬 ISV 들과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군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IBM 스마트 애널리틱스(Smart Analytics) 시스템, 데이터 파워, 코그노스 나우 등을 중심으로 스마터 플래닛을 지원하는 통합 어플라이언스 제품도 올해 더 많은 고객들이 채택할 전망이다.

클라우드컴퓨팅

한국IBM은 2011년을 기업들이 비즈니스 및 운영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을 본격화하는 원년으로 보고 각 산업 분야에 맞춤화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구축하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전자 및 금융을 핵심 산업 분야로 적극 공략하며, 국내 기업들의 수요가 예상되는 워크로드 테스트 및 개발, 데스크톱, 보안 등의 워크로드에 집중하여 비즈니스를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환경 기획,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는 IBM의 엔드투엔드(end-to-end) 역량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IBM 스마트 비즈니스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키고 기업의 실질적인 클라우드 도입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기업 대상 워크샵도 지속적으로 실행해나갈 예정이다.

스마터 시티

IBM은 올해 스마트 영상감시시스템, 스마트 스페이스, 스마트 빌딩, 스마트 에너지(스마트 그리드) 등 4개 중점 분야에 맞춰 ‘똑똑한 도시’ 구현을 위한 스마터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 스마트 영상감시스템은 채널을 통한 공공분야 영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교통관제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 IFEZ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바 있는 스마트 스페이스는 다양한 서비스 단말, 특히 스마트 폰 같은 모바일 환경을 수용할 수 있는 기능과 Wi-Fi를 활용한 실내 위치 인식을 결합해 스마트 스페이스 서비스 플랫폼과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스마트 빌딩은 IBM의 Foak(뉴욕) 등의 구축사례를 통해 강화된 스마트 빌딩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한국 실정에 맞게 제안이다.

스마트 그리드의 경우 올해에도 IBM의 SAFE(Solution Architecture for Energy and Utilities Framework)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데이터와 인터페이스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다. 특히 전세계 프로젝트의 경험을 살려, 스마트 그리드의 핵심 영역인 에너지와 프로세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담당하는 인텔리전트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스마트그리드와 관련해 장기적으로 협업해 나갈 수 있는 전략적인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IBM은 똑똑한 도시 인프라 구현을 위해 정부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핵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는 능력과 정보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IBM에서는 3년 동안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일환인 ‘Smarter Cities Challenge’를 시행하고, 이를 통해 한 도시당 4억원 상당의 IBM의 서비스와 기술 및 도구제공을 통해 똑똑한 도시 구현을 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분석 최적화 (Business Analytics and Optimization)

비즈니스 분석 및 최적화(BAO)는 패턴과 행태에 관한 다양한 분석과 복합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한 최적화를 통해 고객관계 재창출 및 가치전달을 위해 조직이 보다 유연하고 신속하며 적절하게 필요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BM은 새로운 분석력을 확보하려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해 예측, 인식, 연결, 활용, 개선, 권한 부여 등 일련의 프로세스를 가진 인텔리전트 기업의 특성을 오랜 연구를 통해 정의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IBM은 기업들이 이러한 특징을 가진 고급분석의 역량을 갖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국내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며 다양한 영역에서의 고급분석을 통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고 최적화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56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